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365일 사용하는 냉난방기, 청소 어떻게 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10-02 15:31 조회763회 댓글0건

본문

전 국민을 공포로 몰아넣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평택성모병원은 최초 환자가 수 십 명의 환자에게 빠른 속도로 바이러스를 전파시킨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보건당국이 밝힌 원인에는 환기가 안되는 밀폐된 공간과 에어컨이라는 변수가 존재했다.

아직 공기 전파에 대한 논란은 여전하지만 밀폐된 공간에서 냉난방기 사용을 할 경우 바이러스와 세균 등이 빠른 속도로 전파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는 데 이견은 없어 보인다.

메르스 이슈로 냉난방기 사용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특히 약국도 바이러스 감염의 경유지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만큼 실내 공기 정화와 냉난방기 관리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냉난방기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클라도스포리움, 대장균(장염), 포도상구균(식중독), 녹농균(폐혈증), 연쇄상구균(피부병) 등 셀 수 없는 세균이 득실거린다고 보고돼 있다.

무엇보다 에어컨의 작동 원리가 이 같은 균의 증식과 전파력을 높인다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해 차게 만든 다음 다시 밖으로 내뿜는 구조다. 이 때 공기 중의 먼지나 오염물질도 같이 흡입되면서 에어컨 내부에 흡착하게 되는데 이런 흡착된 오염물질은 각종 세균이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유지하게 된다.

약국은 환자가 찾는 공간이다. 대체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이 같은 바이러스와 세균은 치명적이다. 이것이 약국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다.

------------------------------------------------------------------------------

 

출처 약사공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