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생했다 여름가전···에어컨·에어 서큘레이터 청소 관리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9-28 14:04 조회682회 댓글0건

본문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입력 : 2016.08.29 18:05:06​

 

-----------------------------------------중략--------------------------------------

 

◆ 에어컨·제습기, 필터 외에 내부 청소도 꼼꼼하게

에어컨 청소의 기본은 필터 세척이다. 에어컨 전면 커버를 벗기면 필터를 쉽게 탈착할 수 있다. 필터 종류가 여러 가지인 에어컨도 있으니, 내부 필터는 모두 떼어내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소량의 중성 세제를 푼 물에 필터를 담그고 살짝 흔들어주면 된다. 에어컨 필터 청소만큼 건조도 중요하다. 필터 세척 후 직사광선이 내리쬐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자연풍으로 말리자.

필터만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할 것이 에어컨 내부다. 스탠드형 에어컨 필터 청소 후에는 바람이 통하는 내부 공간도 닦아주자. 바람 토출구도 습기로 인해 오염되기 쉬우니 깨끗한 걸레로 청소해주자. 필터를 사용하는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도 에어컨과 같은 요령으로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벽걸이 에어컨 필터를 분리하면 금속 판으로 만들어진 '냉각 핀'을 볼 수 있다. 이 부품은 공기를 차갑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청소를 게을리하면 세균과 곰팡이가 생긴다. 호흡기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냉각 핀은 반드시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분무기에 세제를 섞어 냉각 핀에 뿌리고, 칫솔이나 면봉으로 구석구석 청소하자. 날카로운 부품이므로 청소 중 다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청소 후 벽걸이 에어컨을 송풍(송풍으로 틀어야 냉각 핀이 동작하지 않는다)으로 약하게 틀어 습기를 제거하면 마무리된다.

마지막으로, 에어컨 실외기도 청소하자. 야외에 설치되는 실외기는 쉽게 더러워진다. 실외기를 깨끗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동작 효율이 떨어지고 고장도 난다. 냉각기는 어느 정도 내구성을 갖췄으므로, 세제를 물에 풀어 뿌리고 청소용 솔로 날개를 닦아주면 된다. 청소 후 냉각기 커버를 씌워 보관하는 것도 추천한다.

​-----------------------------------------후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